이사 준비 체크 리스트
1. 입주시 하자가 있는지 확인한다.
우리는 도배를 하기로 했다.
2. 도시 가스 및 TV, 인터넷 이전 설치 예약
3. 정수기 이전 설치 예약
4. 공과금 정산
5. 싱크대 수도 확인
6. 소화기 확인
7. 입주 청소
8. 도시가스 이전
9. 도어락 교체
10. 귀중품 정리
11. 커튼 및 블라인드 설치
12. 가구 및 이사짐 정리
13. 수도 확인
14. 세탁기 건조기 설치
15. 이사 비용 정산
16. 전입 신고
17. 우편물 주소 이전
18. 조명 교체
19. 수전 교체
20. 커튼 추가
공공임대 LH에 확인해본 것들
1. 주방 물이 안 나옵니다. 확인 해야 할 것이 있나요?
ㅡ물이 냉,온수 모두 아예 나오지 않는다면 밸브가 잠겨있는 것으로 추측되니
확인해 보시고, 혹시라도 밸브를 모두 열었으나 특정 온도(온수 또는 냉수)의 물이 나오지 않거나 증상이 있다면 재문의 부탁드립니다.
2. 가스레인지 철거 가능한가요?
ㅡ추가로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가스렌지는 안타깝게도 기능상 고장 외 입주자 요청으로 철거 불가합니다.
따라서, 고객님께서 생활상 편의를 위해 인덕션을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기존에 있는 가스렌지는 분리하여 퇴거시까지 따로 보관해 주시고,
추후 퇴거할 경우 복구의무로 인해 존치 후 퇴거해 주시면 됩니다.
(퇴거 없이 분양 전환할 경우에는 폐기 가능)
3. 전등 및 수닌 교체는 가능한가요?
ㅡ너무 안타깝게도 수전/전등에 대해 모두 동일하게 노후/오염/부식으로 보수는 어렵습니다.
전구는 소모성 자재라 입주민의 교체 사항이며, 다만 전구 교체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되거나
전구가 아닌 LED판넬의 전등일 경우에는 AS접수 가능하며
수전의 경우, 고정안됨 또는 누수,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 접수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1670-8572(A/S상담),
1600-1004(분양ㆍ임대정보)
LH바로처리 톡서비스 혹은 ARS로도 하자접수 가능하다.
참고 사이트
https://easylaw.go.kr/CSP/CnpClsMain.laf?csmSeq=666&ccfNo=3&cciNo=1&cnpClsNo=1
'경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험도 리모델링이 필요해 (0) | 2024.03.05 |
---|---|
웨딩 네일 받기 (0) | 2024.01.10 |
LH 10년 공공 임대아파트 신청하기 (0) | 2023.08.10 |
LH국민 임대 아파트 신청하기 (4) | 2023.03.29 |
웨딩 다이어리 (0) | 2022.08.25 |